쫄깃한 식감과 씹을수록 진한 풍미가 느껴지는 뒷고기 맛집 BEST5


보통 가츠오부시가 올라가는 밥 세트와 날달걀을 많이 시키는데, 나도 밥에 날달걀을 비벼 먹어봤지만 내 소감은 ‘무슨 맛인지 잘 모르겠군’이었다. 추가로 가라아게를 시켰는데, 특이하게도 가다랑어 가라아에였다. 발사믹 소스의 맛이 느껴지는 제대로 된 별미였다.


제주산 돼지인걸 감안하면 요즘물가 치곤 괜찮은 가격이지요. 그런데 메뉴판을 보면서 눈에 띄는게 있습니다.'하면된다'가 아니고 '되면한다(?)'문구가 재밌어 둘러봤는데 알고보니.. 대릉갈비는 소갈비를 전문으로 하는 곳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최상의 맛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메뉴로는 생꽃갈비, 양념꽃갈비, 한우 생갈비살 등이 있습니다. 가격은 생꽃갈비와 양념꽃갈비가 각각 12,800원이며, 한우 생갈비살은 18,700원입니다.


갈매기살은 중간중간 가위로 칼집을 내어줍니다. 송이버섯도 완전히 익어서 고기같이 쫄깃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일품입니다. 이런 수준급 고기집이 있다는게 참 고마운 일인 것 같습니다. 고추장과 참기름이 옆쪽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대마족발’ 식당은 ‘대구대가세트’가 대표 메뉴다. ‘대구에서 인생을 쏟아 부은 대가’라는 자부심으로 개발한 메뉴다. 족보세트(족발+보쌈)에 쟁반국수, 약고추장비빔밥 또는 참치마요주먹밥이 풍성하게 나온다.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족발이 부드럽고 쫄깃하다. 와인은 거의 안먹어서 맛을 평가하기는 좀 그렇지만, 수제라거와 IPA 에일은 참 맛있었습니다. 하여튼 숙주를 서비스로 주셨는데, 고기와 같이 싸먹으면 조화가 잘 맞아 입에 촵촵 감깁니다.


숙성돼지니 멜젓, 명이나물, 수비드, 무한리필 등 온갖 컨셉을 무기로 시장에 진출하지만 과연 롱런하는 브랜드는 어느 브랜드가 될지 혼란스럽기만 합니다. 당장 고기집 창업을 염두에 둔다면 이에 부합하는 프랜차이즈를 찾는게 첫번째 중요점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반면 무한리필이나 저렴한 가격을 내세운 브랜드들도 위 매출들이 절대 낮은게 아닙니다. 오히려 건수만 생각한다면 더 높은 매출을 달성할 수도 있었을듯 하네요. 가맹점 개수가 많아서 평균이 깎이는 것도 고려를 해야 합니다. 휴게음식과 비교하면 초라해 보일 수도 있는 매장 수 입니다.


양을 보니 가격이 그리 비싼 것은 아니라고 생각이 들었네요. 삼겹살과 갈비는 불판이 달라서 판을 갈고 갈비를 구워줍니다. 고기 위에 올라가있던 마늘들은 옆에서 소스로 만들어서 같이 끓여주고요. 단맛이 많은 양념 갈비는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적당히 달고 마늘 향도 진해서 맛있었습니다. 계란 노른자, 치즈, 배, 천엽을 배경으로 육회와 뭉티기가 주인공처럼 자리 잡은 모습에 군침이 돈다. 입안에 넣으면 야들야들한 고기가 신기루처럼 사라진다.


미쉐린 가이드 빕구르망에 선정된 곳이며, 예약하지 않아도 타이밍만 잘 맞추면 웨이팅 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다. 친절한 서버 덕분에 기분이 좋아지고, 진지한 주방의 무드가 느껴져 마치 대단한 일을 하고 있다는 생각마저 든다. 나는 이번 여행에서 돈카츠를 두 번 먹었는데, 두 번 모두 비슷한 경험이었다.


매장 내에서는 와인 콜렉션은 판매하지 않지만, 이를 위한 와인은 아울렛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주방에서 구워내는 고기와 와인은 품질과 가격 모두 만족시킬 수 있으니 많은 방문 부탁드립니다. 또한 돼지갈비찜도 매우 맛있는 선택입니다. 돼지고기의 풍미와 고기의 부드러움, 그리고 특별한 양념이 어우러져 특별한 맛을 선사합니다. 양념은 기본적으로 매콤한 소스의 양념이어서 저는 따로 더 바를 필요는 없었어요.


맛집으로 알려져있어 이미 많은 이들이 찾고있는 곳으로 푸짐한 우거지가 들어간 감자탕이 대표 메뉴다. 큼지막하게 들어간 고기는 잡내 없이 연하고 부드러워 먹기에 좋다. 겨자 베이스의 고추와 양파가 들어간 소스는 고기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해준다. 이 집의 별미로는 바로 직원이 직접 떼어 넣어주는 수제비.


그리고 돼지고기를 다 구워갈 때 즈음 흐름 끊기지 않게 고기와 함께 먹을 수 있도록 냉면도 주문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공깃밥에 이 양념을 비벼 먹어도 정말... ???????? 사람에 따라 껍데기 두루치기에 대한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으나, 확실한건 불호라고 하여도 맛과 조합 하나는 인정한답니다.

이태원 고기 맛집 itaewon kbbq recommendation 이태원 대패 맛집 itaewon korean bbq itaewon kbbq recommendat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